작성일
2024.02.29
수정일
2024.02.29
작성자
공과대학
조회수
61

RIS미래수송기기사업단, 기업체와 혁신 네트워크 강화

RIS미래수송기기사업단, 기업체와 혁신 네트워크 강화 첨부 이미지
전북RIS미래수송기기사업단(단장 이덕진 교수, 기계설계공학부)이 지난 23일 기업체를 초청해 미래 수송기기 산업의 혁신과 협력을 위한 성과 공유 및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북 지역 수송기기 산업체 간의 협력 강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수송기기 산업 발전과 혁신, 그리고 전북지역혁신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연구 및 기술 분야에서의 지식 공유와 혁신을 이끌어내기 위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성지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과학기술과 사회혁신의 연계 전략으로서 리빙랩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문제 해결형 민-산-학-연-관의 협력 모델이자 지속가능한 사회·기술시스템 전환 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는 리빙랩 활동을 소개하고, 지역의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전북 미래 수송기기의 역할과 과제를 제시했다.

또한 사업단 추진사업별 우수사례 발표 및 공유, 그리고 동반기업 협의체 구성을 위한 네트워크 및 부문별 과제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과 현대자동차 전북공장과의 MOU 등을 통해 대학과 기업이 지역혁신을 선도하는 파트너로서의 연계를 공고히 했다.

이덕진 단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의 미래 수송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지역 수송기기 산업의 발전과 혁신을 선도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고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견고하게 구축하여 지역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