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과대학 취업률 향상 중장기 프로그램 (MASTER 교육단)
업무 핵심 내용
- 일회성 혹은 단기간의 교육 탈피, 체계적이고 검증된 실무교육 실현
- 교과 외 심화과정을 통한 실무능력 배양으로 교육의 취업연계성 확보
- 유사 전공지식을 공유하는 기계 및 IT 계열학과 간의 협조체제 구축
2016년 사업 진행
MM 교육센터(기계계역 4개 학부과): 총 111명(1기 27명, 2기 40명. 3기44명)
- 구조해석, 열유동해석, 수치해석 등 실무에 쓰이는 프로그램 활용과 학과 특성에 맞는 업계 전문가의 특강 진행으로 학생 능력 배양 및 진로 지도
- 교육과정 : CATIA 초중고급, ANSYS, MATLAB, LAB-VIEW, MI-COM, FLUENT, 개별 프로젝트
ESM 교육센터(IT계열 6개 학부과) : 총 121명(1기 43명, 2기 61명, 3기17명)
- 기업에서 요구하는 S/W 및 H/W 설계 기술을 보유한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현장 적응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 교육과정 : 임베디드기초, C언어, 리눅스프로그래밍, ARM프로세서구조, 임베디드기사 자격증교육, 캡스톤디자인발표
교육과정 사진
MM : FLUENT 교육(2016.11.07)
ESM : 임베디드기사 교육(2016.11.14.)
2017년 추진계획
주요 내용
- 참여학생 관리 및 신규 선발 : 교육단 내 2개의 교육센터가 기수별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학생별 차별화된 관리 및 신규 선발시 참여의지 확보
- 단계별 커리큘럼 확정 : 기존 교과 진행시 장단점 분석 및 참여 학생 의견 수렴으로 지속가능한 커리큘럼을 확정하여 차기 교육단의 만족도 향상
- 외부 특강 강사 확대 : 기본적인 프로그램은 내부 역량강화를 위해 교내 강사로 진행하되, 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장 전문가 특강을 확대
- 교육단 자체 행사 신설 : 학생들의 경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젝트 및 경진대회 등을 교육단에서 자체 기획하여 평가 및 시상
세부 추진계획
일정 | 세부 추진 내용 | 비 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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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 | 러닝캠프 | ||
2017.03 | 3기:LABVIEW 교육 | ||
2017.05 | 2기:졸업논문 발표 | 3기:MATLAB 교육 | |
2017.06 | 3기:지도교수배정 | ||
2017.07 | 3기:ANSYS 교육 | ||
2017.08 | 3기:FLUENT 교육 |
ESM교육센터
일정 | 세부 추진 내용 | 비 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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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 | 취업캠프 | ||
2017.05 | 3기:C프로그래밍 교육 | ||
2017.07 | 2기:캠스톤디자인 수업 | 3기 : C++ 교육 | |
2017.08 | 3기 : 리눅스프로그래밍 교육 | ||
2017.09 | 2기:캡스톤디자인 발표회 | ||
2017.11 | 4기 선발 | 3기: 하드웨어제어 교육 |